생생정보 고수의 부엌 남해멸치쌈밥정식 어디?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생생정보 고수의 부엌 남해멸치쌈밥정식 어디?

by steady22 2024. 7. 20.
반응형

생생정보 고수의 부엌에서 서울에서 남해멸치쌈밥을 먹을 수 있는 곳이 있다고 방송이 나오더라고요

궁금해서 방송을 열심히 봤는데요. 현지에 있는 좋은 재료들은 직접 찾아가서 수급해 온다고 합니다.

그래서 재료들이 신선하다고 합니다. 남해멸치쌈밥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생생정보 고수의 부엌 남해멸치쌈밥정식

 

고수의 부엌 남해 멸치 쌈밥정식

 

고수의 부엌에서 사장님 첫 장사를 거제도에서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때 멸치요리가 맛있었다고 합니다. 멸치는 전날 조업한 음식을 빠르게 가져와 만드는 거라 생으로 받아서 바로 싱싱한지 바로 드시고 만드시더라고요 남해 생멸치라 정말 싱싱한가 봅니다.

고수의 부엌 남헤 쌈밥정식

 

생생정보 멸치찌개 처음에는 뜨끈하게 국물로 먹다가 10분 후 졸이면 쌈밥으로 각종 쌈이랑 먹으면 너무 맛있다고 하네요.

다 먹고 남고 남으면은 밥에 비벼먹으면 맛있다고 합니다.

멸치회무침은 양념이 새콤달콤해서 맛있고 재료들을 하나고 감싸준다고 합니다.

5가지 쌈을 전국 각지에서 받아와 야채들도 좋은 원산지에 특으로 사용해서 그런지 싱싱하다고 합니다.

찌개경우도 다시마의 뿌리 넣고 참송이버섯의 뿌리를 넣어서 시원한 맛과 비릿한 맛을 잡는다고 합니다.

최대한 멸치가 흐트러지지 않게 2가지로 국물에 맛을 낸다고 합니다.

 

- 삼 돌 멸치쌈밥

식당 삼돌멸치쌈밥
주소 서울 도봉구 도봉상 4나길 6-10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시 ~ 오후 9시 30분
연락처 02-955-0701
음식 멸치쌈밥정식 2인이상 22000원
(멸치찌개+멸치회무침+멸치튀김+한독제육볶음)
멸치 튀김 10,000원

 

 

- 백반기행 해남 편 보러 가기

 

백반기행 박태환 해남밥상 삼치회 톳밥코스 짱뚱어탕 육사시미 생고기 어디?

백반기행에서 이번주는 해남 밥상을 소개하더라고요백태환은 조오련 선생님의 고향 해남에서 음식들을 즐길 수 있었어서 좋았다고 말하는데요 선재 업고 튀어 출연한 계기가 김혜윤배우라고

steadyprayer.com

마치며

 

기존에 보던 멸치가 아니라 큰 멸치더라고요

더운 날씨 별미 음식을 먹고 싶다면 멸치쌈밥집 도전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찌개에서 쌈밥으로 다시 비빕맛으로 비린맛이 전혀 없고 감칠맛이 좋다고 하네요.

정보 제공 목적으로 정리하고 있는데요.

이상하게 제가 더 가보고 싶네요.

반응형